박람회 소개 2020

바다에서 키우는 건강한 내일

2020 Sea Farm Show 해양수산·양식·식품박람회

기간

2020.12.18(금) ~ 2021.1.22(금)

주최


후원

주요 프로그램


인사말씀

반갑습니다. 해양수산부장관입니다.

“2020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바다에서 키우는 건강한 내일”을 주제로, 국산 양식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스마트양식, 첨단 양식기술, 친환경양식 등 첨단 미래산업으로서 양식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모든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세계 7위 규모인 우리나라 양식 산업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5퍼센트의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양식 산업은 이러한 양적인 성장을 토대로, 친환경 양식·첨단 양식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등 그린뉴딜의 핵심 과제이자 미래 첨단산업으로서 또 다른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비자들이 양식수산물을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해양수산부는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고 연관 산업을 육성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양식수산물의 대중화를 통한 소비촉진에 중점을 두고 국민들께서 보다 친숙하게 양식수산물을 접하고 일상의 식생활에 필요한 수산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대응하고 최근 급속하게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정 간편식시장 진출 지원 등을 위해 양식수산물을 주재료로 하는 요리경연대회를 주요 행사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께서는 양식수산물을 재료로 하는 요리경연대회에 참여하여 나만의 요리법을 홍보하고, “좋아요” 투표를 통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수산물 특별전에서는 여러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유명 유튜버와 함께 수산물 관련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요구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우수한 양식수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수산양식박람회”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18.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